Ma chambre

식혜 만드는법, 엿기름팩으로 쉽게 만들기 본문

요리

식혜 만드는법, 엿기름팩으로 쉽게 만들기

람블 2022. 12. 6. 05:26
반응형

식혜 만드는법

쉽게 식혜 만드는법. 너무 쉬워서 자취생이었던 나도 혼자서 할 수 있었다.

재료

엿기름 티백 1팩
쌀 1.5공기
물 2.5리터
설탕 종이컵 1컵


엿기름이 필요한데, 엿기름은 마트에서 쉽게 구매 가능!
티백으로 구매가 가능해서 사용하기가 편리하다.

이 티백만 있으면 전기 밥솥으로 쉽게 식혜를 만들 수 있다.

티백은 이렇게 생겼다. 음, 보니까 2팩 정도 들어있는 듯하다.

전기밥솥에는 물을 1.5리터 정도 넣어서 준비한다.
나는 밥을 이미 해놓은 상태여서 밥을 따로 할 필요가 없었다.


밥은 1.5공기를 준비한다. 꽉-채운 밥이라서 1.5공기 정도 나올 수 있는 양이었다.


물에 밥을 우선 넣고 잘 풀어준다.

그리고 엿기름 팩을 하나 넣으면 준비 끝!
너무 쉬운 엿기름 팩으로 식혜 만들기.

그리고 다음은 보온으로 4시간을 해준다.
그리고 4시간 후에 밥알이 둥둥 떠있을 텐데, 그러면 다 된것이다!

만약 밥알이 안떠있으면 1시간 정도 더 보온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그럼 정말 쉽게 식헤 완성


그럼 내가 아는 그 식혜맛이 쉽게 완성이 된다.
이렇게 집에서 쉽게 식혜를 만들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