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예쁘게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 본문

요리

예쁘게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

람블 2022. 5. 23. 21:25
반응형

예쁘게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

 


예쁜 팬케이크 만들기 꿀팁 

요즘 팬케이크에 대한 저의 열정은 정말 높아요.
남편이 팬케이크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가끔 주말에 만들곤 하는데 그때마다 예쁘게 만들려고 이런저런 시도를 많이 하고 있어요. 


팬케이크 반죽 

계란 1개 
핫케이크 가루
우유 
식용유 


함께 팬케이크와 즐기면 좋은 것 
버터, 메이플시럼, 아이스크림 등 

팬에 식용유를 발라요.
키친타올에 덜어서 키친타올을 팬으로 닦아요.
식용유가 남아있으면 팬케이크 모양이 반들반들하게 안 될 수 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불은 약중불에서 구워요. 
저는 불조절이 조금 어려운 편이라서 약불에 가깝게 해서 구워요. 
오버쿡되는 것이 문제가 될 뿐, 약불로 하면 중간 이상은 하는 걸요.

 



뒤집기는 타이밍이예요. 
불조절을 하고 시간이 지나다보면 언제 뒤집어야하지 생각이 들어요.
반죽 전체에 구멍이 생길 때 까지 기다려요. 

 


그리고 그 구멍이 5개 이상 터지기 시작 할 때쯤 뒤집기를 시도해요.
너무 일찍 뒤집으면 반죽이 다 흘러내리는 대 참사가 발생할 수 있어요.

저는 약불 기준 1분 40초 정도 익히고 뒤집었어요. 

두번째 뒤집기
그 다음은 약 1분~1분 20초 사이에로 한번더 구워준 뒤 뒤집어요.


이 날은 그 어느날보다도 팬케이크가 잘 구워진 날이었어요.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해본 여러 방법 중에서 제일 잘 하고 있는 예쁜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이랍니다. 
모두들 팬케이크 예쁘게 만드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