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오징어초무침 황금레시피 본문

요리

오징어초무침 황금레시피

람블 2022. 3. 3. 22:49
반응형

ㅇ새콤매콤한 오징어초무침 

오징어초무침 황금레시피

집에서 맛있는 오징어초무침을 만들어먹었어요. 
오징어를 간단하게 데치고 그리고 양념장 만들고 채소 넣어서 먹으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더라고요. 
오징어로 무엇을 해먹지~ 고민이시라면 오징어초무침 추천해요.
오징어 초무침은 반찬으로도 좋고 술 안주로도 좋은 메뉴랍니다~ 

 

반응형


재료


오징어 1마리
당근 조금
양파 1/2개 
당근 조금 
파 조금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0.5
고춧가루 1.5
다진마늘 0.5
간장 0.5
설탕 3
식초 2
참기름 0.5
통깨 조금 

*출처 : 만개의 레시피 



1. 채소 다듬어주세요.
양파, 당근, 파를 준비했엉. 모두 먹기 좋은 크기로 잘 다듬어서 준비해주세요. 


2. 오징어 데치기 
오징어는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에 끓는물에 데쳐주세요.
그럼 신기하게도 오징어 껍질의 까만물들이 나오더라고요~ 


3. 오징어 씻어서 물 빼기 
맛있게 데쳐진 오징어는 이대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죠. 
이 오징어는 깨끗하게 씻어서 체반에 잠시 올려주세요. 
그리고 물이 빠질 동안 우리는 양념장을 만들게요. 


4.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간장, 설탕,, 식초 넣어서 매콤달콤새콤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5. 버무리기 
그럼 오징어와 채소, 양념장까지 모두 준비가 되었어요. 
볼에 모두 담은 다음에 맛있게 버무려주세요. 


 그럼 푸짐하게 오징어 초무침이 완성이 되었어요. 


팁! 
오이가 있다면 오이를 잘라서 소금에 절인 다음 찬물로 헹군다움 물을 꼭짜주세요. 그리고 함께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오징어 한 마리가 생각보다 양이 많네요. 
오징어 볶음을 이미 해먹은지라 다른 요리를 먹고 싶었는데, 이렇게 오징어의 다른 요리를 하게 되어서 기분도 좋고 맛도 좋네요. 
이 오징어초무침에는 술이 빠질 수가 없어서 오징어초무침과 함께 한잔 했네요.
집에서 술안주 준비할 때 생각보다 간단하고 실패 확률이 적어서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모두들 맛있게 해드세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