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카드사별 20대 신용카드 추천 1탄 본문

금융

카드사별 20대 신용카드 추천 1탄

람블 2020. 6. 19. 07:00
반응형

카드사별 20대 신용카드 추천 1탄

 

 

20대가 되고 그리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처음 접하는 신용카드 어떤 신용카드를 선택해야한지 막막할 수 있다. 그래서 한번 정리해보았다.

카드사별 20대들이 사용하면 좋은 신용카드 리스트. 20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을 반영하여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로 구성해보았다.

 

어떤 카드를 골라야할지 어떤 혜택을 찾아봐야할지 망설이고 있던 20대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다.

 

그럼 20대 신용카드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될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1)연회비 부담이 적은 것

2)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할인혜택

3)할인혜택을 위한 이용금액이 적은 것

 

 

20대라면 재정 사정이 넉넉하지 않을 수 있다. 무작정 좋은 혜택을 위한 비싼 연회비, 이용금액 최소 한도가 높은 것 보다는 연회비 부담이 적고, 할인혜택을 위한 이용금액 제한이 적은것을 우선적으로 살펴보아야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관심사,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할인혜택을 일부라도 받을 수 있어야한다.

 

그래서 총 3가지로 정리해보았다.

 

1.현대 제로카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현대제로카드. 현대카드 ZERO가 정식명칭. 제로카드는 포인트형과 할인형으로 나누어서 발급신청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할인형을 중심으로 알아보았다.

 

주요 혜택은 총 3가지이다.

1.모든가맹점 0.7%

2.생활필수영역 0.5% 추가할인 (1.2 %할인)

3.선결제시 0.3% 추가할인 (1.5%)

 

 

즉 모든 조건에 부합하다면 최대 1.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이 너무 적다고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이 카드의 가정 큰 장점은 연회비 5,000원, 전월실적 없음.

 

이카드를 사용하면서 연 5,000원 이상의 할인만 받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복잡한 것 따지기 싫은 누구나 많이 사용하는 카드이다. 나도 처음 신용카드를 선택할때 제로카드를 선택했던 기억이있다.

 

 

2.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KB국민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드인 청춘대로 톡톡카드. 아직 사용해본 경험은 없지만 혜택이 카페와 패스트푸드 그리고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20대들에게 좋다.

 

주요 혜택은 역시나 총 3가지

1.스타벅스 50%할인

2.버거/패스트푸드 20% 할인

3.간편결제 10%

 

 

스타벅스를 자주이용하고 패스트푸드점을 자주방문 하는 이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카드. 그리고 더불어 간편결제를 하면 10%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는 평소 잘 하지 않지만 카드혜택을 위해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옵션인 만큼 상당히 매력적인 카드임에는 분명하다.

 

이 카드의 경우 국내 연회비 10,000원 그리고 전월 실적 30만원이다. 연회비와 실적을 보았을때 평이한 편. 문턱이 높지 않은 카드이다.

 

3. 롯데 LIKIT FUN

 

롯데카드의 추천카드는 라이킷펀카드 (LIKIT FUN 카드) 이 신용카드의 경우 카페를 자주이용하고 영화를 보고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싶은 카드이다.

 

대중교통을 통해 통학 및 통근을 하는 사람이라면 대중교통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카페를 이용할때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주말에 뭐할지 고민을 하다 영화를 보는 이라면 영화 할인까지. 실속을 챙긴 카드이다.

 

주요혜택

1.커피전문점 30~50% 할인

2.롯데시네마/cgv 50% 할인

3.버스와 지하철 20% 할인

 

 

엔젤리너스와 스타벅스의 경우에는 50% 할인까지 가능하다. 다만 아쉬운것은 월 할인한도가 제한적이라는 점. 그외의 통신사 할인 등도 제공하고 있으니 통신사 요금도 지불해야하는 경우라면 당연 추천하고 싶은 카드이다.

 

 

이 글을 통해 총 3개의 카드사 중 20대에게 추천하는 신용카드를 선정해보았다. 오늘 소개한 카드가 전부는 아지만 요즘 20대를 넘어 전연령층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카드이다.

 

인기있는 카드가 모두 좋은 것은 아니듯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현명한 소비자라면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카드를 잘 선택해야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