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단양 소노문 리조트 1박 2일 가을여행 후기 본문

리빙

단양 소노문 리조트 1박 2일 가을여행 후기

람블 2020. 11. 15. 20:16
반응형

단양 소노문 리조트 1박 2일 가을여행 후기

 

가을이되면 단양에 가고싶어진다. 단양은 가을에가야 예쁜것 같은 느낌이랄까. 

 

패러글라이딩, 자연경관이 멋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단양이지만, 매번 방문할때마다 느끼는 것은 숙소가 마땅치가 않다. 

 

그래서 찾다가 이번에 방문한 곳은 단양 소노문 리조트.

단양 소노문 리조트의 위치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87-17 단양대명콘도 

(상진리 4-1 단양대명콘도) 

 


1. 가을에 찾고 싶어지는 곳, 단양

조선 개국공신 정도전이 자신의 호를 삼삼봉이라 할만큼 젊은 시절을 기소에서 청유하였다고 한다. 그렇게 자연 경관이 멋있는 이 곳, 정도전도 사랑한 이곳의 자연풍경은 정말 아름답다. 

특히 가을과 겨울에는 더더욱이나. 

 

 

 

 


2.  한산했던 단양소노문 리조트

단양 소노문리조트는 기존에 대명리조트였다가 이름을 소노문 리조트로 변경하였다.

 

원래 보통 입실을 하려면 번호표를 뽑고 한참을 기다리곤 해야한다. 물론 내가 일찍 간 이유도 있겠지만 단양이 생각보다 한적했다. 상인들에게 물어보니 관광객이 많이 줄었다고 한다. 

 

그러니 당연히 리조트에도 사람이 적을 수 밖에 웨이팅없이 바로 방배정 받아서 입실할 수 있었다. 

 

소노문리조트의 로비에는 와인도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있을 뿐만 아니라 단양에서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등의 입장료를 10% 정도 할인하여 표를 판매한다. 

 

중간에 일정이 변경된다면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는 있겠지만 계획대로 방문 예정이라면 이렇게 표를 10%라도 할인을 받아 방문하는 것이 스마트하게 여행하는 방법!

 


3. 소노문리조트 객실 둘러보기

내가 방문했던 곳은 스위트형이다.

소노문 리조트에는 패밀리형, 스위트형, 스위트플러스형이 있다. 

 

 

스위트형의 구성

 

침실2, 거실, 주방, 욕실2

침실룸은 온돌룸과 더블베드룸으로 구성되어있다.

 

 

들어가보니, 제일 기분 좋았던 점은 바로 창밖으로 보여진 산의 푸르름이었다. 

 

개인적으로는 오션뷰보다도 더 좋았다. 박을 바라보고 있으면 이렇게 푸르른 모습이라니, 모두가 꿈꾸는 곳이 아닐까 싶다. 

워낙 풀과 자연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이곳이 조금 오래되었더라도 이정도 뷰라면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거실은 생각보다 넓었다.

물론 가구들은 좋은 가구, 새 가구들이 아니었지만 그래도 세월의 흔적은 묻어있지만 그래도 잘 관리가 된것 처럼 보여졌다.

 

 

그리고 주방

주방도 역시 넓다. 다른 리조트들에 비해 조금 넓은 편인 듯했다. 물론 주방도 오래된티가 충분히 났지만 그래도 깔끔했다.

 

온돌방

온돌방에는 어느 리조트나 마찬가지로 이불가지들이 옷장안에 정리정돈되어있었다. 

 

화장실

화장실을 보고 깜짝놀랐다. 아! 정말 오래된 곳이구나.

이런 인테리어가 당시에는 유행했겠지? 화장실을 보니 새삼 느꼈다. 오래되긴 오래되었구나를. 

 

그리고 침대룸에도 이렇게 작은 화장실이 있다. 화장실이 2개이면 역시 편하긴 하다.

여기도 빠지지 않는 메론 색상의 욕실지기들 

 

그리고 다음은 침실

 

침실도 깔끔깔끔, 침실도 정면으로 바라보았을 때 창너머로 베란다와 그리고 베란다 너머로 보이는 숲때문에 기분이 좋았다. 

화장대와 침대가 덩그라니 놓여있었는데 무난한 원목톤이라서 괜찮았다. :)

 

단양은 자연을 즐기러 오는 곳이니까요?

 

그리고 밖을 바라보았을 땐 이렇게 멋진 뷰가. 

나중에는 이런곳에 살고 싶다 . 창 너머로 이렇게나 푸릇푸릇하고 멋있는 하늘이있는 곳에서 말이다. :)

 

 

단양 소노문 리조트는 오래된 흔적이 남아있긴 하였지만 단양의 자연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든다.

 

이곳에는 샴푸, 헤어드라이기, 에어컨, 전기포트 들도 다 구비가 되어있어서 정말 좋다. 요즘 리조트에는 샴푸가 없는데도 말이다.!

 

 

또, 더 좋았던점은 위의 사진처럼 로비가 잘 구성되어있다.(사람이 정말 없었어요..)

게임방이며 편의점 그리고 식당들까지 입점이 잘되어있다! 아 물론 중요한 치킨집도! 

 

그리고 단양은 정말 시골아닌 시골이라서 이 리조트만큼 큰 건물도 보기힘들었다. 

그래서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면 단양 소노문리조트를 방문할 것 같다?!

 

단양 소노문리조트 방문 후기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