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본문

요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람블 2022. 1. 18. 07:03
반응형

정말 좋아하는 소불고기. 기회가 있고,  몸이 허~하다는 생각이 들때마다 소불고기를 먹는다. 

좋아하는 소불고기를 집에서 만들어 먹기 위해서 레시피를 찾아보아는데, 항상 많이 찾는 곳.

만개의 레시피에서 유명한 레시피를 찾았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1.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를 준비하세요.

 

 

소불고기 350g

양파 반개

대파 1/2대

팽이버섯 한 줌

느타리버섯 한 줌

당면 한 줌

당근 한 줌 

 

소불고기 양념 

설탕 2T

물엿 1T

매실액 0.5T

다진마늘 1.5T

간장 5T

후추 조금 

참기름 1.5T

 

2. 버섯, 당근, 대파, 양파 다듬기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당근, 대파, 양파는 깨끗하게 씻습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어서 준비해줴요. 

 

3. 당면 삶아서 준비하기 

당면은 삶아서 한 쪽에 준비해주세요. 

당면은 없으면 생략해도 되는 재료예요. 저는 소불고기의 당면을 좋아하는 터라 저는 준비했어요.

반응형

4. 소불고기 밑간하기. 

소불고기에 고기에 섩 2T, 물엿 1T를 넣어요. 

그리고 매실액, 다진마늘, 간장, 후추, 참기름 0.5T를 넣은 뒤 주물러서 양념이 잘 배도록 밑간을 하여주세요.

그리고 30분 정도 재워줍니다. 그 도안 다른 반찬을 준비하고 있으면 좋아요. 

맛있게 잘 재워진 모습이 사진상으로도 보이네요. ^^

다시 사진으로 보았는데도, 군침이 나네요.

양념이 맛있기 때문에 양념에 재워놓기만 해도 맛있는 향이 솔솔 나올 거예요. 

5. 손질 채소와 고기 넣고 볶기

마지막으로 팬에 다듬어둔 채소 버섯, 양파, 당근, 파 를 차곡차곡 넣우조고 그리고 가운데에 재워둔 고기까지 넣어서 잘 볶아주세요. 

 

참기름을 1T정도 추가해서 먹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센불에서 빠르게 소고기를 구워내면 맛있는 소불고기가 완성이됩니다. 

 

저와 같이 당면을 추가한 분이면 채소와 고기를 볶을 때 당면을 함께 넣어서 볶아주면 되요~

그리고 마무리는 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하면 돼요~ 

소불고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찾아서 해보니 쉽게 만들 수 가 있어요~

너무 맛있네요. 다음에는 2배로 해서 양껏 더 많이 먹어봐야겠어요.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남아있다면 이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먹으면 더 맛있겠죠? 

 

다른 특별한 재료 필요없이 집에 있는 재료들로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어떤가요? 오늘 맛있는거 드시고 싶으시다면 소불고기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식사하세요~

 

정말 추천하는 레시피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