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혼수가전 리스트와 신혼가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긴글) 본문

결혼준비

혼수가전 리스트와 신혼가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긴글)

람블 2021. 12. 3. 07:00
반응형

혼수가전 제품 리스트와 신혼가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신혼가전 준비하기 1탄 (할말이 너무 많아요. 긴글 주의)


결혼 준비할 때 많은 분들의 숙제. 바로 신혼 가전.
나에게도 가장 큰? 스트레스를 안겨준 부분이기도 했는데 생각보다 결정이 빨리 나버린 것이기도 하다.
신혼가전을 준비하려고 하면 결정해야될 것이 너무 많다. 고려해야될 것도 많고.

후기를 많이 보면 볼수록 나는 너무 비싸게 한 것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우선 신혼가전 준비기와 그리고 알고 있는 꿀팁까지 모두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신혼가전을 준비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용어는 아무래도 체감가.

체감가란? 실제로 지불한 결제금액과 체감가가 있는데, 결제금액에서 할인을 받고 실제로 체감하는 구입가격을 말한다. 보통 할인받는 품목은 페이백, 상품권 등이 있다.

실제 결제금액 – 할인가 (페이백, 상품권 등) = 체감가

그래서 혼수가전을 준비할 때 체감가로 할인율을 비교한다. 결제금액은 비슷한데 누가 더 많은 할인을 받는가, 체감가가 더 낮은가가 중요한 포인트이다.

영상으로 요약해서 보기 ▼▼▼

https://youtu.be/6RCd39LfmTg

우선 신혼가전 준비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결정해야할 것

1. 예산
2. 혼수품목 (신혼가전 품목)
3. 가전 일정


제일먼저 위의 3개를 먼저 시작해야한다.


1. 예산 정하기


예산은 가장 중요하다. 여기서 예산을 얼마로 정할 것이냐에 따라서 혼수 품목을 정할 수 도 있고, 브랜드를 정리할 수 도있다. 실제 현금을 얼마 쓸 수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앞서 말한 체감가라는 것이 있지만, 나는 지금 현금을 얼마쓸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본다.
쓸 수 있는 돈이 얼마인지를 고려하여서 실제 결제금액을 고려하여 혼수가전 예산을 골라야한다.

흔히 말하는 페이백은 보통 가전 설치후 2-3개월 이후, 혹은 상품권으로 주기 때문에 나중에 생활비로 돌아가게 된다.


2. 혼수품목 정하기


혼수 품목은 끝이없다. 정말 필요한 것만 컴팩트하게 고르는 것이 가장 현명하지만 혼수품목을 고르다보면 이러한 생각이 든다.

“이왕 사는거, 많이사서 할인율을 많이 받자.”

나도 사실 결혼을 하고 생활하면서 식기세척기도 따로사고, 인덕션도 알아보고 했었다.
그래서 아 결혼 혼수 준비할 때 같이 살걸. 이라는 생각이 잠깐 스치듯 지나가긴 했지만 다시 그때가되면 할인가격으로 카트청구할인, 쿠폰 등등을 사용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그래서 혼수품목은 컴팩트하게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많이 준비하는 혼수품목은 아래참고

혼수가전 제품 리스트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에어드레서
청소기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식기세척기
오븐


이정도를 많이 하는 편이다.
소형가전이라고 하면
토스트기, 전자레인지, 커피머신, 다리미, 에어프라이어, 음식물처리기, 믹서기 끝도 없이 나오니 생략!

보통 혼수가전이라고 하면 한 브랜드에서 다 맞춰서 가격할인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보통 삼성이냐 LG냐를 두고 많이 고민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리고 나는 정말 컴팩트하게 준비했었다.

TV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청소기
냉장고

에어컨, 오븐, 김치냉장고는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면 기본 옵션으로 다 있었다. ^^;
그래서 준비하지 않아도 되었어서 조금 편안했다… 오븐은 아마도 따로 사진 않았을 것 같고 에어컨과 김치냉자고를 구입했을텐데 2가지가 제외되니 계획된 예산에 여유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이렇게 입주할 곳에 상황에 맞춰서 최대한 컴팩트하게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과소비도 막는 법


3. 일정 확인하기


신혼가전하러 발품을 팔다보니 일정이 꽤 중요했다.
나 같은 경우는 5월에 결혼식이 있었고 발품을 팔기 시작한 것은 3월 말부터 였다.

발품을 팔다보니 느낀 것은 프로모션를 비롯한 각종 브랜드, 판매점, 카드사 할인 등의 일정이 있다.

정말 좋은 매니저(셀러)분을 만나게되면 매주, 매월 바뀌는 할인율에 적용하여 재결제하여 체감가를 낮춰주는 분도 있다. (이것은 진짜 꿀팁!, 신혼가전 하시는 분들은 이것을 꼭 요청해보세요!)

그래서 보통 셀러분들이 급한 일정이 아니면 다음주 쯤에 큰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라고 말을 해주는 경우가 있다. 그럼 그 때 재방문해서 그 때 체감가를 다시 확인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보통 가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시기라는 것이 있는데 사실 이건 답이 없다.
행사하는 시즌이 보통 1. 결혼시즌 2. 신학기 시즌 등 이렇게 할인 행사를 하는 편인데 품목마다 할인 하는 시즌이 다 다르다는점. 그래서 이점은 정말 어렵다.

그래도 관심있는 브랜드(삼성, 엘지), 판매점(삼성디지털프라자, 엘지베스트샵, 하이마트, 백화점) 의 행사 정보를 안내 받아보면 된다.

이것도 귀찮다. 하시면 판매점 한 군데씩 돌아다니고 행사 있으시면 연락달라고 매니저분께 요청하면 된다.
그럼 정말 끝도 없이 행사 문자가 날라온다.. 하하
아직도 오는 것은 함정


그런데 진짜 꿀팁으로 불변의 법칙 한가지가 있다.

바로 오픈점. 오픈점은 정말 저렴한 편이다.
오픈행사라는 것이 큰 비중을 차지하나보다.

나도 어쩌다보니 오픈점에서 가전을 준비했고 할인율도 그동안 발품팔았던 곳보다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다.

오픈점 정보는 네이버에 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하이마트 오픈점, 삼성디지털 프라자 오픈점 이렇게 검색만해도 다 뜬다.


그리고 한 예로 내가 결혼을 준비할 당시에 더현대가 오픈을 했다. 결혼준비 카페에서 상당수의 많은 분들이 더현대 오픈행사로 가전을 다 졸업했었다..

그래서 나도 가볼까!!!? 하다가 코로나인데 사람도 많다고해서 무서워서 가진 않았다.

와 정말 기본만 적었는데도 이렇게 글이 길어질지는 몰랐다.
다음 포스팅은 혼수가전 준비기 2탄으로 제가 직접 구매한 품목도 소개하고 실제 결제가격, 체감가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그럼 모두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혼수가전 제품 리스트와 신혼가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