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결혼식 피로연 드레스 대여, 피로연 원피스 대여 및 추천 본문

결혼준비

결혼식 피로연 드레스 대여, 피로연 원피스 대여 및 추천

람블 2021. 11. 6. 07:00
반응형

결혼식 피로연 드레스 대여, 피로연 원피스 대여 및 추천


결혼 준비를 할 때, 피로연 드레스가 정말 고민이었다. 
이브닝 드레스로하면 너무 투머치일까?
원피스하면 뭔가 아쉬운데..


그냥, 한복입을까?



선택권이 많아서일까, 한참을 고민했다. 
그러다가 결국 드레스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고, 대신에 과하지 않은 드레스를 선택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보통 드레스샵을 선택하고 해당 드레스샵에서 추가금지불 시 2부드레스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런데, 나는 이걸 잘 몰랐고, 그리고 때는 이미 늦은때라서 내가 직접 발품팔아서 저렴하게 알아보자고 생각했다. 

선택권은 2가지가 있다.
대여와 구입 

피로연드레스를 구입할수도 대여할 수 도 있다. 
내가 생각하는 드레스를 구입하고자할때는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 편이여서 대여를 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을 했다. 
대신 드레스보다는 향후에도 입을 수 있는 원피스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전문샵이 아닌 다른 브랜드 들의 예쁜 원피스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나는 전자를 선택했고, 그래도 드레스다운 드레스를 대여해서 입자는 생각이었다.
“드레스는 입을 수 있을 때 마음껏 입어야지.”

아래는 내가 둘러보았던 곳을 조금 정리해보았다. 
사실 더 많은 업체를 서칭했는데, 이제는 3개월이나 지나서 기록도 사라지고 기억도 사라지고 있는 때. 
그래서 아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직접 들어가서 서칭하고 문의해보는 것이 더 좋다. 

 
1. 수자드레스 (구매/대여)
-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 
- 단아한 스타일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 


2. 드레스홀릭 (구매)
- 셀프웨딩드레스  전문샵 
- 주문후 제작 or 오더 
- 개별 오더 제품은 반품 불가 
- 14일 이내 배송 


3. 루이엔젤 (대여)
- 피팅 가능 
- 원피스보다는 드레스 느낌이 강함.
- 개인적으로 예뻤음. 



4. 릴리드레스 (판매)
- 합리적 가격
- 원피스처럼 입을 수 있는 스타일과 드레스 스타일 모두 판매 
- 상당히 다양한 종류


5. 안나앤로즈 (구매)
- 합리적 가격
- 원피스처럼 입을 수 있는 스타일 판매 


6. 엘로즈드레스 (구매/대여) 
- 피팅샵
- 합리적인 가격
- 화려한 것이 많음 
- 종류 다양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은 1번째 수자드레스이다. 
음, 그리고 결혼을 마치고 난 지금, 후회는 없다. 
대여로 진행을 했고, 대여료도 비싸지 않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복을 했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한번 들기는 했다. 
사실, 결혼식 순서 중 폐백도 진행하지 않았던 터라서 한복류를 한번도 입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다.

결혼식 날 한복을 입는 것이 신부의 또 다른 새 면모 이기도 하니깐. 

결혼을 하고 3개월이 지나는 시점에, 이렇게 지난 결혼식 준비 이야기를 써내려가보니 감회가 새롭다.
이제 다 정리를 하고나면 나의 결혼 준비 내용도 모두 기록이 되니 가끔 생각나고 그리울 때 꺼내볼 수 있겠지.

돌이켜 생각해보면 하나하나 즐거운 일인데 그때는 시간에 쫓기어 왜 힘들게 준비를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마도 잘 모르는 결혼 시장에서 단시간내에 선택해야하는 것드링 너무 많아서 스스로 부담을 느꼈나 싶다. 

다음 나의 친구가 결혼을 할 때는 도움을 많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지. 

다음 포스팅은 수자드레스 대여한 후기, 직접 식 진행한 후기까지 남겨보도록 해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