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블루투스 동글이 다이소 구매 실패와 사용 후기 본문

IT Info.

블루투스 동글이 다이소 구매 실패와 사용 후기

람블 2020. 9. 13. 19:28
반응형

얼마전 데스크탑을 조립하고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블루투스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컴알못인 나는 알고보니 블루투스의 경우에는 노트북과 핸드폰, 탭에만 기능이 내제되어있는 것이고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등이 필요하다는 것을 근래에 알게되었다. 하하하

 

그래서 블루투스를 어떻게 설치하면 되나 알아보던 중블루투스 동글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되었다. 

 

블루투스 동글이 기능과 사용법

블루투스 동글이의 기능과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블루투스 동글이의 기능은 단연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다. 구성품은 USB 하나로 구성되어있는데 이것을 데스크탑 본체에 꽂게 되면 이제 데스크탑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가 된다. 

 

그러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행동이 없어도 블루투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만약에 오류가 생기면 동봉된 CD 혹은 해당 제품 웹사이트에 접속하여서 프로그램을 별도 설치해야한다고 한다. 

(나는 안그래서 정말 다행)

 

 

 

블루투스 동글이 구매기 

 

첫번째,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를 구매하려고 찾아보니 다이소에서 구매가가능하다는 글을 보았다. 그래서 인근 다이소 3군데를 방문했는데 그 어느 곳도 판매하고 있지 않았다. 하하 헛걸음 하였다. 그러던중 블루투스 동글이는 다이소에서 더이상 판매하지 않는다는 글도 봐버려서 포기했다. 

 

두번째, 쿠팡

 

요즘 롯케 배송 와우회원을 하고 있다. 딱 한달만 하기로 본인과 약속한 상태이다. 하하 

쿠팡에 찾아보니 다행히 운이 좋게도 블루투스 동글이를 한 6~8천원 사이에 판매하고 있었다.

 

5천원에 사지 못하늩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무료배송인것을 감안을 하면 괜찮은 것같아서 바로 구매. 

그리고 당일배송으로 받았으니 편했다. 하하 

진작에 이렇게 할걸 다이소에서 구매하겠다고 걸어다니고 고생한듯 하다. 

 

 

 

블루투스 동글이 설치방법 

 

 

블루투스 동글이 설치방법은 간단했다. 포장되어있는 usb같은 것을 데스크탑 본체에 꽂으니  바로 인식하고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었다. 

 

이때 자동으로 인식을 못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신 것 같은데 다행이다. 

 

내가 구매한 것은 4.0이고 최근에는 5.0까지도 나왔다고 한다. 4.0만 사용해도 충분한 듯하다. 

 

블루투스 동글이 1개로 블루투스 여러개 연결 가능할까?

 

내가 블루투스 동글이가 생기니까 여러 블루투스 기계를 연동하고 싶었다.. 그래서 찾아보니 가능하다고한다!

 

나도 핸드폰이랑 스피커를 동시에 연결을 해보았다.

그런데 코지 키보드의 경우에는 지금 연결이 안되고있어서 조금 골치가 아프다. 하하 

 

그래도 이제 블루투스 연결해서 핸드폰도 연결 할 수있고 스피커도 연결할 수 있으니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수월해졌다. 

 

 

블루투스 설치방법을 찾는 분이라면, 블루투스 동글이 추천하고싶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