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chambre

백종원의 분식 떡볶이 만들기 (간단한 떡볶이 황금레시피) 본문

요리

백종원의 분식 떡볶이 만들기 (간단한 떡볶이 황금레시피)

람블 2020. 5. 29. 22: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람블입니다.

오늘의 글의 주제는 떡볶이 레시피입니다. 이번에 만들어본 요리는 백종원의 분식 떡볶이 레시피입니다.

보통 2인분으로 많이 공유가 되는데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1인분으로 만들어보았어요.

그에 대한 기록을 남겨보고자합니다.

맛있어서 많은 분들이 먹어보셨으면 하는 레시피입니다 .

 

 

 

 

 

 

분식 떡볶이 재료 준비하기

기존 레시피 재료 (2인분기준)

떡볶이떡 2컵(종이컵)

물 2컵(종이컵)

대파 1/2대

통깨 약간

양념

고추장 2T

고추가루 1.5T

간장 2T

설탕 3T


나의 재료 준비(1인분기준)

떡볶이떡 1컵(200ml기준)

물 1컵(200ml)

대파 1/2대 - 양파 대체

통깨 약간

양념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 고춧가루 1.5T(2인분) 1T(1인분) 하니까 매콤했다.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분은 1T 추천

간장 1T

설탕 1.5T

 

 

 

끓는 물에 떡넣기

나는 물을 팬에 끓인 뒤에 거기에 바로 떡을 넣어버렸다.

그런데 떡은 꼬옥 씻어서 넣어야한다.

그이유는 마트에서 파는 냉동떡에는 보존을 위해서 주정을 넣는다고 한다. 이때문에 찬물에 씻어서 먹는 것이 필수고 만약 잘 씻지 않는다면 신맛이 날 수 도있다.

나는 깨끗하게 안씻겼는지 약간의 신맛이 나서 찾아보게되었다. 마트에서 떡을 나와 같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떡을 꼬옥 찬물에 잘 헹구어서 사용해야한다.

 

 

 

 

양념만들기

떡이 끓는동안 떡볶이 양념을 만들어야한다.

2인분은 위에 있는 그대로 만들면 되지만 나는 1인분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양념을 만들었다.

위에 말했다시피 고춧가루를 0.25T정도 더 넣은 격이었는데 이만큼 더넣었다고 확실히 매운맛이 났다.

만약에 매운 떡볶이를 먹고싶다하는 분은 고춧가루를 추가하면 될 것 같다.

나는 매콤하게 잘먹었다.:)

 

 


양념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 고춧가루 1.5T(2인분) 1T(1인분) 하니까 매콤했다.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분은 1T 추천

간장 1T

설탕 1.5T

 

 

 

 

 

 

끓는떡에 양념더하기

양념장을 준비를 마치면 물이 끓기 시작한다. 끓는물에서는 떡이 금방 말랑해진다. 그럼 그때 준비한 양념을 물에 풀어주면 된다. 그럼 벌써 떡볶이가 다만들어져간다.

이만큼만 넣어도 우리가 생각하는 분식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

떡볶이 양념이 항상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레시피는 진짜 최고로 맛있다!!는 아니더라도 정말 간단한데 가성비 최고, 우리가 아는 그 떡볶이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라고 생각한다. :)

정말 맛있는 레시피는 수소문+연구를 해서 한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다. !

 

 

 

 

 

 

좋아하는 추가 재료 넣어서 끓이기

다음은 끓고 있는 떡볶이에 추가로 재료를 넣어주는 단계이다. 어묵이 먹고싶은 사람은 어묵을, 혹은 파, 양파 깻잎 무엇이든 좋다.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하면 된다.

나는 파를 넣고 싶었는데 집에 양파 밖에 없어서 양파를 넣었다.

그런데 양파보다는 파가 좋을 것 같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떡볶이에서 약간의 신맛이 돌았는데 그에 대한 이유를 1. 떡 2. 양파 라고 생각하고있다.

양파는 물론 단맛을 내는 재료이긴 하지만 찾아본 결과

양파중에 겉의 갈색껍질 벗긴 다음 바로 나오는 두꺼운 희부분에서 유독 신맛이 날때가 있다고 한다.

혹은 양파 신선하지 않거나.

양파는 새로 구입한 양파를 샀음에도 신맛이 났기 때문에 보존제가 덜 씻긴 떡이나 아니면 양파의 두꺼운 흰부분 때문이 아닐까 싶다. :)

떡볶이 할때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다음에는 안전하게 파를 넣는 것으로 -!

 

 

 

보글보글 끓이고 마무리한 후

삶은 계란과 깨 올려주기

마지막으로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한다음 한번더 끓여준 뒤 이제 불을 끄고 마무리하면 된다.

여기서 끝나면 아쉽다.그래서나는 계란을 하나 삶아서 올려주고 그리고 통깨도 준비해서 위에 솔솔 뿌려주었다.

그랬더니 따로 그릇에 담지도 않았는데 전보다 다르게 엄청 먹음직스러운 떡볶이가 완성되었다.

위에 계속해서 언급했듯이 '신맛'의 정체를 찾기위해서 같은 레시피로 한번더 먹어보아야할 것 같다. :)

 

 

떡볶이 레시피 기록을 마치며

 

이번 떡볶이 레시피는 진짜 인생레시피라고 소개하기보다 간단하게 떡볶이스러운 떡볶이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고 소개하고 싶다. 간단하기때문에 자주 찾을 것 같다. 신전떡볶이를 좋아하는 내게 포장마차 떡볶이는 그냥 그렇다.. 이 떡볶이는 포장마차, 분식점스러운 딱 그 떡볶이. 우리에게 익숙한 맛이다.!

이 레시피를 하면서 정리한 내용은

1. 떡 잘 씻기.

2. 양파를 사용할땐 한번더 생각해보기

3. 매운맛 조절은 고춧가루로!

이 정도 3가지로 마무리할 수 있을듯 하다. :D

모두 맛있게 해드셨으면 좋겠어요.:)

떡볶이를 좋아하는 저는 자주 해먹고 더 좋은 레시피를 업데이트 해보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pyright. 2020.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아람블.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Comments